손흥민 경기 일정

반응형

시력 보호, 예방방법 확인하기

시력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 보호, 예방방법은?

1. 햇빛 차단


햇빛이 화창한 날에는 챙이 넓은 모자와 선글라스를 준비하세요.

눈에 보이지 않는 자외선을 차단하면 백내장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는 태양의 가시광선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가시광선은 망막에 손상을 주게됩니다.
시력 감퇴를 가져오는 황반 퇴화의 발병을 일으키는 주원인이기 때문에 햇빛 차단은 필수입니다. 

2. 눈에 좋은 음식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가 좋습니다.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를 확인하면 비타민C는 백내장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0년간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면 백내장 위험이 57% 낮아지는 진다고 하네요

루테인, 제아잔틴 등의 카로티노이드는 망막을 보호해주며 해당 성분들은 케일 등 녹색 잎채소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황반 퇴화, 백내장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올리브 오일도 황반 퇴화 발병 위험을 낮추는 식품이기 때문에 곁들여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역시 초록색 채소가 몸에 좋져?

​3. 운동

2009년에 나온 한 연구에 의하면 심장 박동 수를 높이면 눈이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매일 10km를 달린 사람들의 연구에 따르면 백내장 위험이 3분의 1로 줄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서는 매일 4km씩 달린 사람들의 연구에 따르면 황반 퇴화 발병률이 54% 낮았다고 합니다.

격렬한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면 녹내장도 예방합니다.
헬스클럽에서 3개월간 자전거를 40분씩 일주일에 4회 타면 안압을 정상 수치로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시 귀차니즘이 생겨서 앉아서 생활하는 방식으로 되돌아 갈 시 3주 내 안압은 원상태로 돌아가니까 적절한 운동은 필수이겠죠?

4. 적정 체중


이는 시력 감퇴와 실명을 부를 수 있는 당뇨병 위험을 낮추기 위함입니다.

성인 당뇨병 환자들은 당뇨가 없는 사람들에 비해 백내장 발병이 72%나 높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녹내장은 2배나 걸리기 쉽다고 하는 연구 결과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적절한 평균 체중이 제일 좋지 않을까요?

 
5. 정기검진


정기 검진은 연령 관련 황반 퇴화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력 감퇴는 매우 서서히 일어나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실명 단계가 되기 전까진 알기 어렵고 40세 후 눈 관련 종합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별 문제가 없을 경우는 2년에 한 번씩 검사해주세요

​시력 보호,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력보호, 예방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하면 1. 햇빛차단 2. 음식 3. 운동 4. 적정체중 5. 정기검진 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